웃자고 하는 소리

이명박 3불정책 폐지 등 정치권 주요 단신

몽당연필62 2007. 10. 9. 13:00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 후보가 최근 교육 부문 정책을 발표했다. 핵심은 삼불정책의 사실상 폐지. 이명박 후보가 대통령에 당선될 경우 삼불정책 폐지가 확실시 됨에 따라 최근 "사찰아 무너져라" 통성기도회에 영상 격려 메시지를 보냈던 그의 전례에 비춰 양양 낙산사, 양산 통도사, 순천 송광사 등 국내 3대 사찰은 어느 절이 폐지될지를 놓고 바짝 긴장하고 있다.


-------------------------------------------------------------

이 글은 이슈를 풍자한 것이며, 사실과는 다르니 그냥 웃고 넘기세요!

-------------------------------------------------------------


○…파행을 거듭하고 있는 대통합민주신당 대통령 후보 경선이 손학규 후보와 이해찬 후보의 복귀로 정상화될 것으로 보인다. 판을 깨버릴 것 같던 두 후보가 복귀 명분으로 어떤 주장을 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 가운데 손학규 후보는 "나는 손학규가 아니라 권력에 눈이 먼 심학규"라는 메시지를, 이해찬 후보는 "나는 이해찬이 아니라 사실은 5년 전부터 지지율 1위를 지켜온 이회창"이라는 메시지를 각각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조순형 후보의 중도 사퇴로 이변이 없는 한 민주당 대선 후보는 이인제 후보가 선출될 것이 확실시된다. 이에 따라 이인제 후보는 경선 결과에 불복하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로 나설 것으로 보인다. 한편 2위를 달리고 있는 김민석 후보가 이번 대선에서도 범여권 후보 단일화를 위해 몸을 던진다며 번지점프를 할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유한양행이 코스피 지수 2000 재돌파를 선도하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증권가 소식통에 따르면 유한양행 주식은 최근 연일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 이유는 문국현 후보의 지지율이 5%를 넘어서며 이번 대선에 태풍의 눈으로 등장하고 있기 때문. 그러나 정작 문국현 후보는 자신이 경영했던 유한킴벌리 주식이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어 크게 당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국현 후보는 이번 대선에 자신과 이름이 비슷한 사람의 출마를 막는 것이 승리의 관건이라며 캠프 인원을 총동원해 중앙선관위 후보 접수 창구를 봉쇄하기로 했다.


/잡문신문 연필기자/

 

Daum 블로거뉴스
재미있게 읽으셨으면 추천 한표! ^^
추천하기